김그륜(KIM Gryun) / Apple 크리에이티브
김그륜은 리드 애니메이터이자 아트 디렉터로 존경받는 저명한 모션 그래픽 디자이너이다. 리드 애니메이터이자 아트 디렉터로서 탁월한 업적을 쌓아온 김그륜은 뛰어난 메인 타이틀 디자인 제작 능력을 인정받아 두 번의 에미상 수상으로 그 재능을 인정받았다. 특히 Elastic 작업에도 참여했던 그륜은 “더 라스트 오브 어스”, DC 코믹스의 “둠 패트롤”, “아마존 헌터스”, “황금나침반”, “맨 인 블랙”, “도금 시대” 등 유명 프로그램의 매혹적인 메인 타이틀 시퀀스를 제작한 애니메이션 팀을 이끌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은 그는 에미상, 클리오상, ADC(아트디렉터즈클럽) 상과 같은 저명한 상을 다수 수상하였다.
자이언트스텝에서 중요한 경력을 쌓는 동안, 그의 혁신적인 감각은 타이틀 시퀀스와 TV 광고 프로젝트에서 빛을 발하며 IF(International Forum), 레드닷, 텔리, 뮤즈 등의 저명한 플랫폼에서 수많은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이러한 성과를 넘어 김그륜의 영향력은 교육과 영감의 영역으로 확장되고 있다. 전미 방송협회 NAB (National Association of Broadcasters), 시그라프(Special Interest Group on Computer Graphics and Interactive Techniques) 등이 주최한 행사에서 발표자로 나서 맥슨 시네마 4D에 대한 전문 지식을 선보이며 청중을 매료시켰다. 또한 모션 디자인 분야의 저명한 인사들이 참여하는 독점 세미나 시리즈인 '모션 플러스 디자인 월드 투어'의 무대에도 올라 그 위상을 더욱 공고히 했다. 이 특별한 여정은 모션 그래픽 분야의 선구자로서의 김그륜의 이야기를 계속해서 만들어가고 있다.
모션그래픽디자인 게임: 꿈을 이루는 공략집 그리고 인간 VS AI
Motion Graphics Game: Strategies for winning your Dreams and Human vs AI
김그륜은 이번 헤럴드디자인포럼2024에서 '꿈을 이루는 과정'을 마치 '게임의 스테이지를 하나씩 클리어하는 것'처럼 8비트 컨셉의 게임으로 표현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디자인포럼에서는 그가 모션 그래픽 디자이너로 성장하게 된 전반적인 주요 사건들을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이야기로 나누고자 한다. 특히, 한국의 포스트 프로덕션 회사인 Giant Step에서의 중요한 경험과 그를 바탕으로 헐리우드로 진출하게 된 배경을 다룰 예정이다. 세계적인 아티스트들 사이에서 자신만의 장점을 살려 어떻게 살아남았는지, 그리고 중요한 선택의 순간마다 현명한 결정을 내린 경험을 공유하려 한다.
독특한 8비트 게임 컨셉으로 구성되어 있는 김그륜의 이번 프리젠테이션은 마치 작품을 관람하는 듯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현재 화두인 AI 시대에서 미래를 준비하는 전략을 함께 나누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